Categories 미분류

행복을 위해 당신이 버려야 할 10가지

Posted on
행복을 위해 당신이 버려야 할 10가지

사람들은 목표한 바를 정하고 성취감을 통한 행복을 맛보기 위해 노력합니다. 하지만 목표한 바 그 자체가 ?행복은 아닙니다.행복은 당신이 현재를 느끼는 상태입니다.

사람들은 목표를 이룰 때 행복함을 느끼기는 경우가 많기는 하지만 행복라는 것이 순간순간 느끼는 경험이라는 것을 잘 잊어버리곤 합니다.

꿈을 이룰 때 느끼는 행복감은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일 뿐입니다.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지만 지금 행복하지 않은 사람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다행히 방법이 있습니다. 사람들이 행복을 느끼는데 방해가 되는 방해물과 짐들이 있습니다. 그것들을 없애면 됩니다.

여기 행복하기 위해 없애야 할 것 10가지를 소개합니다.

 

1. 질투

어떤 사람들은 자신과 다른 사람을 비교하는 것은 상관없다고 생각합니다. 목표가 경쟁이라면 그럴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다른 사람의 성공에 질투를 하면 본인의 행복에 방해가 됩니다.

 

2. 변화의 두려움

현재 상황이 어려울 때에는 뭔가 변화를 해야합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변화를 두려워합니다. 사람들은 현재 상태가 불편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다만 새로운 것들을 두려워할 뿐입니다. 두려움을 줄이면 새로운 세상이 열립니다.

 

3. 통제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삶을 잘 통제하려고 하지만 모든 것을 통제할 수는 없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아무리 노력해도 모든 것이 원하는 것대로 되지 않습니다. 어떤 것들은 통제할 수 없다는 것을 이해하면 삶이 주는 것들에 대해 보다 편하게 수용하게 됩니다.

 

4. 초과근무

직무 성취를 위해 많은 사업가들과 기업가들은 오랜 시간 일을 합니다. 꿈을 이루기 위해서 라지만 행복하기 위해서는 삶의 균형이 필요합니다.

 

5. 비난

때때로 일이 잘못됩니다. 일 또는 삶의 다른 부분에서 사람들은 잘못된 일이 일어나면 누군가를 비난하고 싶어집니다. 사람들은 잘못된 것에 대해 책임감을 느끼고 싶어하지 않습니다. 비난을 포기하면 보다 쉽게 해결책을 찾고 나쁜 상황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6. 불만

계속해서 불평하는 사람들은 자신의 행복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의 행복도 망가뜨립니다. 불만을 그만두고 문제를 새로운 각도로 보세요.

 

7. 항상 옳아야 된다는 생각

모든 걸 알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사람은 없습니다. 그런데 왜 어떤 사람들은 자기가 옳다고 항상 주장하는 걸까요? 자신이 옳을 때라도 다른 사람들과 논쟁하는 것은 가치가 있습니다.

 

8. 한계

어떤 사람들은 꿈을 이룰 수 없다고 느낍니다. 자신의 능력이 한계가 있다는 생각은 행복의 가장 큰 걸림돌 중 하나입니다. 이 생각을 버리면 무궁한 가능성이 열립니다.

 

9. 나쁜 친구들

사람들은 친구들에 쉽게 영향을 받습니다. 사람은 사회적 동물이라서 주변에 있는 사람들의 가치와 습관을 따릅니다.

 

10. 과거

과거는 좋거나 나쁜 경험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 같은 경험은 사람을 성장시킬 때 의미가 있습니다. 하지만 과거의 경험을 매번 후회하지 마세요. 과거는 경험을 통한 지혜의 원천이 되어야 합니다.

 

<라잌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