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미분류

진짜 친구를 가려내는 법 10가지

Posted on
진짜 친구를 가려내는 법 10가지

어려운 시기가 닥치면 진짜 친구와 가짜 친구가 판가름난다고 하죠. 진정한 친구는 대가를 바라지 않고 힘들 때나 좋을 때 묵묵히 옆에 있어주는 사람입니다.?녹록치 않은 세상에서 온전히 내 편이 되어줄 친구가 있다면 그만큼 든든한 일도 없을 텐데요.

살면서 진실한 친구를 만나기도 어렵지만, 내가 또 그런 친구가 되는 것도 쉬운 일은 아닙니다.?가족에게도 쉽게 말할 수 없는 속마음을 털어놓을 수 있는 믿음직한 친구가 있는 반면 자주 만나면서도 멀게 느껴지는 친구도 있습니다.

진짜 친구와 가짜 친구를 구별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진짜 친구는 이렇습니다.

 

1. 당신의 모든 노력을 지지한다.

진정한 친구는 당신이 하는 모든 일을 지지하고 격려합니다. 직장을 때려치우거나 이직을 하든, 이해하기 어려운 행동을 하든 당신을 지지합니다. 모든 사람이 당신을 비난하더라도 당신의 편에 서줄 사람이 바로 진짜 친구입니다. 하지만 가짜친구는 당신의 노력을 칭찬하는 듯하면서 결국 깎아내립니다.

 

2. 이례적인 행동을 이해해준다.

사람들은 종종 이해하기 어려운 이례적인 행동을 할 때가 있는데요. 당신이 의도하든 의도하지 않든 규범에 어긋나는 행동을 할 때도 있습니다. 진정한 친구들은 당신의 이상한 행동과 사회법규에 어긋나는 행동들을 이해하고 좋아해줍니다. 오히려 기꺼이 당신과 함께 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가짜 친구는 이를 빌미 삼아 당신을 비난하거나 당신에게서 등을 돌립니다.

 

3. 당신의 실수를 용서한다.

우리는 실수를 하고 친구에게 상처를 주는 행동을 할 때가 있는데요. 가짜 친구는 실수를 트집잡아 화를 내거나 약점을 잡았다고 생각합니다. 또 그렇게 우정에 금이 가죠. 반면 진정한 친구는 실수보다 우정의 가치를 더 소중하게 여기기 때문에 당신의 실수를 받아들이고 감싸줍니다. 잘못한 일은 용서를 해주죠.

 

4. 뒤를 맡길 수 있다.

상대가 누구인지, 어떤 문제인지, 당신이 틀렸는지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진정한 친구는 어떤 경우에도 당신 편을 들어줍니다. 어떤 말도 없이 당신을 위해 싸워줍니다. 또 든든하게 당신의 뒤를 지켜줍니다.

 

?5. 비밀을 지킨다.

사람들은 누구나 들키고 싶지 않은 작은 비밀을 갖게 마련인데요. 다른 사람의 눈에는 사소해 보여도 자신에게는 중요한 일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소한 비밀을 이해하고 지켜주는 사람이 바로 진정한 친구입니다. 당신의 비밀을 존중하고 다른 사람에게 말하지 않죠. 반면 가짜 친구는 당신의 비밀을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다른 사람에게 비밀을 털어놓습니다.

 

?6. 기꺼이 시간을 내준다.

진정한 친구는 당신이 힘들 때나 어려울 때, 혹은 원하면 언제든지 시간을 내줄 수 있는 사람입니다. 진짜 친구에게는 시간이 아니라 당신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자신이 바쁘더라도 언제든 나와 시간을 함께 보내주고 만나자고 했을 때 기꺼이 시간을 내줍니다.

 

7. 연락을 끊지 않는다.

살다 보면 바쁘다는 핑계로 연락을 하지 않게 됩니다. 또 그렇게 자연스럽게 연락이 끊기기도 하죠. 진실한 친구는 상황에 관계 없이 당신과의 연락을 지속하고 당신의 인생에 관심을 가집니다. 그러나 가짜 친구는 자신이 필요할 때 혹은 흥미진진한 가십거리가 있을 때만 연락합니다.

 

8. 나를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친구를 만날 때마다 멋진 옷을 입고 머리 손질을 하고 좋은 향수를 뿌리는 등 스타일에 신경을 써야 하고, 나의 스타일을 지적하거나 부끄러워한다면 가짜 친구일 수 있습니다. 진정한 친구는 어떤 옷을 입든 스타일이 어떻든 상관하지 않습니다. 당신의 모습으로 잠깐의 농담은 할 수 있지만 전혀 개의치 않아 합니다. 당신과 함께 보내는 시간을 더 소중히 생각하기 때문이죠.

 

9. 변화를 격려하고 수용한다.

나이가 들면서 새로운 것에 관심을 갖게 되고 때로는 세상의 기준을 벗어나기도 하는데요. 가짜 친구는 새로운 모습을 비웃고 비판하지만 진정한 친구는 이를 수용하고 포용합니다. 당신이 관심 있는 일을 하도록 격려하고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10. 조용히 들어준다.

진정한 친구와 가짜 친구의 가장 큰 차이점은 당신이 기분이 좋을 때와 나쁠 때 그들의 태도에서 알 수 있습니다. 가짜 친구는 상대방이 어려움에 빠졌을 때 조언하려 들거나 민감한 주제를 피하려고만 합니다. 반면 진정한 친구는 아무런 가치 판단도 하지 않고 당신의 말을 묵묵히 그대로 들어줍니다. 조용히 옆에 있어주는 것만으로도 위로가 됩니다. 또 진짜 친구는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려고 노력합니다.

<라잌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