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미분류

부정적인 생각을 떨쳐내는 방법 14가지

Posted on
부정적인 생각을 떨쳐내는 방법 14가지

인생을 피폐하게 만드는 것 중 한 가지가 뭔지 아십니까? 바로 부정적인 생각들입니다. 삶에 대해 불평하고 주변 사람들에 대해 부정적인 생각을 하게 되는 거죠.

하지만 이런 생각들은 오히려 나를 갉아먹는 나쁜 습관입니다. 모든 상황이 나쁘게 보이고 결국 생각을 따라 인생 역시 나쁜 방향으로 흘러가게 되는 겁니다. 부정적인 생각을 긍정적으로 바꾸면 우리는 좀 더 행복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본인의 노력 없이는 힘든 일이예요.

지금부터 알려드릴 14가지 방법을 배우면 훨씬 쉽게 부정적인 생각들을 떨쳐 낼 수 있습니다.

 

1. 내 안에서 행복을 찾는다.

행복한 사람들은 자신들의 행복을 다른 곳에서 찾지 않습니다. 외부에서 찾은 행복이 사라지면 다시 기분이 나빠질 수 있다는 것을 알기 때문입니다. 대신 이들은 긍정적인 에너지를 자신의 내부에서 구하고 명상을 실천합니다.

 

2. 긍정적인 생각을 한다.

생각은 행동에 영향을 줍니다. 따라서 부정적으로 생각하면 밝은 미래를 기대하기 어렵죠. 긍정적인 사람들은 긍정적인 마음으로 모든 문제에서 좋은 면을 찾기 때문에 정신적으로 성공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3. 나를 믿는다.

많은 일들을 해결하기 전에 먼저 자신을 믿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무기력하고 가치 없다고 느낄 지라도 자신을 믿어야만 합니다. 부정적인 생각은 대부분 시간이 해결해 줄 문제입니다.

 

4. 부정적인 사람들을 잘라낸다.

주위 환경이 사람에게 큰 영향을 미칩니다. 긍정적인 사람들과 시간을 보내면 행복해지고 만족감을 느낍니다. 반면에 부정적이고 불평을 많이 하는 사람들과 가까워지면 부정적인 생각을 떨쳐내기 어렵게 됩니다.

 

5. 꾸준히 운동한다.

육체적 운동은 기분을 좋게 만드는 엔도르핀 발산과 관련이 있습니다. 자신의 몸을 건강하게 유지하면 스트레스가 감소되고 행복감이 커집니다.

 

6. 자연에서 시간을 보낸다.

자연 속에 있으면 마음이 맑아지고 신체가 편안해 집니다. 긍정적인 사람들은 자신의 하루 중 일부분을 할애해 밖으로 나가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낍니다. 지친 나를 충전하는데 최고의 방법이니까요.

 

7. 충동적인 소비를 피한다.

요즘에는 사람들의 관심을 끌기 위한 거래와 판매 행태가 많아서 자기도 모르게 구매 모드에 빠지기 쉽습니다. 과도한 구매가 순간적으로는 기분이 좋을 수 있지만 장기적인 관점에서 건강하지 못한 습관입니다.

 

8. 실패를 인정한다.

긍정적인 사람들은 실패가 성장하고 배울 수 있는 유일한 기회라는 걸 알기 때문에 이를 받아들입니다. 실패할 때 포기하는 대신 최고에 도달하기 위해 다시 노력합니다. 실패가 부정적인 감정을 가져올지라도 이것은 일시적인 것이고 바로 사라질 것임을 이해해야 합니다.

 

9. 책임을 진다.

긍정적인 사람들은 항상 스스로 책임을 집니다. 성공도 실패도 자신의 행동과 생각에서 빚어지는 결과죠. 긍정적인 사람들은 남탓을 하지 않습니다. 내가 통제할 수 없는 부분에 좌절하기보다는 나를 더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합니다.

 

 

10. 생각을 통제하는 방법을 배운다.

순간적으로 떠오르는 부정적인 생각으로 인해 통제가 어렵죠. 긍정적인 사람들은 생각을 통제하지 못하면 행동도 통제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인해 이들은 명상을 통해 마인드 컨트롤하는 법을 배우고 연습합니다.

 

11. 휴식을 위해 시간을 낸다.

긍정적인 사람들은 때때로 속도를 늦추고, ?긴장을 풀 필요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지친 상태에서는 부정적인 생각이 들기 쉽습니다. 간단히 말하면 다음날 더 나아가기 위해 지금 한 걸음 물러설 줄 알아야 합니다.

 

12. 항상 해결책이 있다고 믿는다.

때로 인생은 지나치게 나쁜 방향으로만 흘러 갑니다.?이때, 눈 앞에 닥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스스로의 능력을 의심하기 쉽습니다. 그러나 사실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항상 존재하고 긍정적인 사람들은 이를 마음에 담고 있습니다. 바닥에 있을 때조차도 이를 받아들이고 훨씬 더 강하게 위로 올라설 수 있습니다.

 

13. 언제 “안돼”라고 말해야 하는지 안다.

“안돼”와 “좋아”를 올바른 순간에 말할 수 있는 능력은 너무나 중요합니다. 이 두 단어는 엄청난 힘을 가지고 있고 이를 어떻게 이용하는가가 인생을 좌우합니다. 긍정적인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을 기쁘게 하는 것보다는 우선 순위에 집중합니다. “좋아”라고 말해야 하는 경우가 많지 않다는 걸 이미 알고 있죠.

 

14. 다른 사람의 허락을 구하지 않는다.

다른 사람들의 의견으로 인해 좌지우지된다면 행복함을 느끼기 힘들어 집니다. 많은 사람들은 확인을 받지 않거나 비난 받는 것을 두려워합니다. 긍정적인 사람들은 이와 정반대로 생각하고 행동합니다. ?생각한대로 하면 되고, 실제로는 다른 사람의 허락을 받을 필요가 없을 때가 더 많습니다.

 

<라잌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