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미분류

죽기 전에 가야 할 꿈만 같은 장소 9곳

Posted on
죽기 전에 가야 할 꿈만 같은 장소 9곳

“믿을 수 없는,” “기이한,” “초현실적인,” “꿈 같은,” “이 세상이 아닌 것 같은”…

지금부터 나오는 장소를 묘사하는데 이런 말들을 사용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마치 초현실주의 그림을 보는 듯한 느낌이 들어요. SF 영화에 나오는 장면과 비슷한 놀라운 모습이기도 합니다. 또 다른 세상에서 캡쳐된 이미지 같다는 느낌을 줍니다.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꿈만 같은 장소 9곳을 지금 소개합니다.

 

1. 우유니 소금 사막? 볼리비아

Salar De Uyuni, Bolivia

Salar de Uyuni_Bolivia

우유니 소금 사막은 세상에서 가장 큰 소금 공장입니다. 볼리비아 우기 동안 이곳은 거대한 거울로 바뀝니다. 아주 넓고 반사가 잘 되기 때문에 인공위성 측정에 실제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소금 사막은 몇 개의 선사 시대 호수들이 합쳐져서 하나의 거대한 수역을 만든 뒤 수 세기를 걸쳐서 형성되었습니다.

 

2. 별들의 바다, 바드후 섬 ? 몰디브

Sea of stars_MaldivesMaldives

낮에는 다른 해변과 다를 바 없습니다. 하지만 일단 해가 지면 달라집니다. 밤에 이곳은 장관을 이룹니다. 발광성의 식물성 플랑크톤들이 별이 빛나는 하늘처럼 무수히 많은 밝은 별들이 빛나는 것처럼 보입니다.

 

3. 톈즈산 풍경구 ? 중국

cool-unbelievable-places-Earth-TianziTanzi China

이 독특하고 크고 가는 산들은 제임스 카메론의 영화 ‘아바타’에 나왔던 것처럼 이색적으로 보입니다. 3억 8,000년 전에 수면 아래에서 생성되었고, 해류가 둘러싸고 있는 사암층을 깎아서 하나의 탄력성이 있는 돌 기둥만을 남겨둔 것입니다. 이 기둥들 중 일부는 해수면에서 4,000피트 이상 높습니다.

 

4. 앤탤롭 캐년 ? 미국 아리조나

Antelopeantelope

계절성 우기 기간(몬순)동안 빗물이 캐년 지대 위의 분지로, 모래는 좁은 협곡으로 흘러 들어 만들어진 곳입니다. 수 백 년 동안 협곡이 침식되어 통로가 더 깊어지고, 표면을 부드럽게 만들어 바위에 아름다운 물결 모양을 만들어 놓았습니다.

 

5. 데드밸리 ? 나미비아

Deadvlei, NamibiaDeadvlei

예술가들은 이 사진에서 영감을 받곤 합니다. 믿기 어렵지만 이것들은 그림이 아닙니다. 이 사진은 나미비아에 있는 데드 밸리의 사진입니다. 아마도 뜨거운 햇볕이 숲이었던 이곳의 모든 생명을 소멸시킨 건 아닐까요? 지금은 마른 사막인 곳입니다.

 

6. 산토리니 ? 그리스

santorini-island

Santorini

16세기 화산 폭발로 파괴된 섬이 관광객들에게 유명한 아름다운 장소가 될지 누가 상상이나 했을까요? 그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 낸 곳이 바로 산토리니입니다. 이 그림은 천 마디 말보다 이를 더 잘 보여줍니다.

 

7. 레드 비치 ? 중국 판진

red beachpanjin-red-beach-china-20

해변이 선홍빛으로 변화된 현상에 대해 이야기해 봅시다. ‘수에다’라고 불리는 해초에 의한 건데요. 이 희귀한 해초는 4월과 5월에 자라서 여름내내 초록색을 띄다가 가을이 오면 빨간색으로 바뀝니다. 푸른 해변이 지겹다면 이 독특한 해변을 가 보세요.

 

8. 빌헬름스테인 아일랜드 ? 독일

Wilhelmstein_Island

이 낯설게 생긴 섬은 18세기에 지어졌습니다.?이 섬은 인공섬으로 작고, Steinhude 호수에 있습니다. 독일 북서부 지역의 가장 큰 호수에 잇는 작은 섬입니다. 아마 이것이 세계가 관심을 두는 이유일 겁니다. 극명한 대조를 놓칠 수가 없습니다. 이 섬의 기초는 보트를 이용해 지역에 사는 어부들이 가져다 놓은 돌 덩어리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1765년에서 1767년 사이 이 섬은 샤움부르크리페(Schaumburg-Lippe) 백작인 윌리엄에 의해 군사 요새로 변했었습니다.

 

9. 천국으로 가는 길, 성화산 ? 중국

Huashan-Mountain3

성화산은 샨시 지방의 화음에 있습니다. 이곳에서 천국으로 가는 길을 볼 수 있습니다. 세계 각국의 관광객들이 이들의 용기와 한계를 시험하기 위해 이곳을 방문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위험한 곳 중 하나입니다. 이 곳을 오르는 모든 겁없는 영혼들은 이들이 내딛는 매 걸음마다 목숨을 걸고 있는 것입니다. 곧 무너질 것 같은 계단과 산에 못을 박아 널빤지로 만든 길을 오르는 것은 인생에서 절대 잊을 수 없는 흥분을 줍니다.

<라잌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