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미분류

아이라이너에 대해 몰랐던 사실 8가지

Posted on
아이라이너에 대해 몰랐던 사실 8가지

매일 아침 여성들의 외출 준비 시간을 늦추는 주범! 바로 화장입니다. 그 가운데서도 아이라인이라는 녀석은 신중하게 그려줘야 하는데요. 자칫 눈을 찌를 수도 있고, 여기저기 번져 팬더곰처럼 까만 눈을 갖게 될지도 모릅니다. 그래도 포기할 수 없는 이유는 아이라인 하나로 사람의 인상이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아이라이너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으세요?

 

 

1. 역사가 오래됐다.

아이라이너는 기원전 10,000년인 고대 이집트와 메소포타미아 시대에 처음 사용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2. 여성들만의 전유물이 아니었다.

남성들도 두껍고 검은 색으로 눈을 강조했습니다.

J Muckle/Studio D; Firstview

 

3. 미용 외 다른 목적으로도 사용했다.

아이라이너는 눈을 더 크게 또렷하게 해주는 미용만을 목적으로 사용된 것은 아닙니다. 아이라이너는 태양의 신으로부터 눈을 보호하고 악마의 눈을 피하기 위해 사용했다고 합니다.

 

4. 1922년부터 유행되기 시작했다.

아이라이너가 항상 인기가 있지는 않았습니다. 서기 100년경부터 1920년대까지 아이라이너는 서구 문화에서 유행하는 스타일이 아니었습니다. 1922년 고고학자들에 의해 투탕카멘 왕의 무덤이 발굴되었고 이때부터 아이라이너가 유명해지면서 유행되기 시작했습니다.

 

Getty

 

5. 초반의 아이라이너는 사용하기 어려웠다.

1920년대 아이라이너는 검은 색의 가루로 만들어져 있어 지금보다 더 스모키한 느낌을 연출했습니다.

 

6. 가느다란 아이라인은 최근에야 가능해졌다.

1950년대까지는 액체 아이라이너가 없었습니다.?가루로 만들어진 아이라이너를 얇게 그릴 수는 없었을 것입니다.

 

7. 타이트라이닝은 눈에 좋지 않다.

눈과 콘택트렌즈(Eye and Contact Lens)라는 저널에 실린 한 연구에 따르면 워터라인 즉, 점막 부분에 아이라인을 그리게 되면 시각을 손상시킬 수도 있다고 합니다.

 

8. 남성들도 다시 아이라이너를 사용하기 시작했다.

남성들도 아이라이너에 다시 관심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영국 남성 10명 중 1명이 아이라이너와 그 외 메이크업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라잌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