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미분류

나를 더 사랑하는 10가지 방법

Posted on
나를 더 사랑하는 10가지 방법

사람들은 스스로를 부정적으로 평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경쟁자보다 자신에게 먼저 안 된다고 말하곤 하죠. 하지만 나를 사랑해야 어떤 일에서나 행복해질 수 있습니다. 부정적인 것들 역시 자신에 대한 사랑으로 극복할 수 있죠.

스스로를 사랑하는 모습은 특히 인생을 오래 산 사람들에게서 엿볼 수 있는데요. 할머니, 할아버지께서는 어떤 고난과 역경에도 미소를 지어 보이는 여유를 가지고 계시죠.

그럼?지금부터 다섯 명의 할머님과의 대화를 통해 얻은 팁을 알려드릴 거예요. 할머님들께서는 자신을 무조건적으로 사랑할 수 있는 방법을 가르쳐 주셨답니다.

 

린다, 67세, 은퇴한 전업주부
Lynda, 67, Retired Homemaker
Melanie Andersen

지금은 할머니가 되었지만 린다의 어린 시절, 그녀는 화가 날 때마다 어머니로부터 “자업자득이야. 성질 부리지 마.”라는 말을 듣곤 했습니다. 그녀는 어떤 상황이든 있는 그대로 받아들여야 한다는 사실을 가르쳐준 어머니에게 늘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죠. 린다는 어머니의 가르침 그대로 자신을 받아들이고 존경하기까지 한답니다.

 

1. 자신에게 웃어주기
1. Learn to Laugh at Yourself
twenty20.com/@eaphoto

상황은 계속해서 변하기 때문에 한 순간에 얽매여 너무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아야 해요. 죄책감을 느끼거나 부정적으로 판단하는 대신 자신에게 웃어주고 다른 곳에서 재미 요소를 찾는 것도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요가 수업에서 어떤 자세를 취할 때, 먼저 긴장을 풀고 집중하며 최선을 다합니다. 실패하면 다른 수강생들의 경우 어떻게 해야할지 걱정하는 대신 그냥 껄껄 웃고 넘기는 거죠.

 

2. 타인과 스스로를 용서하기
2. Forgive Others to Forgive Yourself
twenty20.com/@hannahmcswain

린다에게는 어려운 일이었습니다. 하지만 아픔을 준 사람들을 용서하고 받아들여야 자신을 온전히 받아들일 수 있게 된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해요. 린다는 상대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법을 연습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방법을 통해 그녀는 누군가 친절하지 않을 때나 화를 낼 때도 그저 웃어넘기고 스스로를 더욱 긍정적으로 바라볼 수 있게 됐습니다.

 

캐서린, 60살, 은퇴한 초등학교 선생님
Kathleen, 60, Retired Elementary-School Teacher
Melanie Andersen

캐서린은 해변에 있는 요가 교실에서 그녀의 가장 친한 친구 25명과 함께 60번째 생일 파티를 했습니다. 그녀의 친한 친구들은 그녀가 가르친 학생들이었죠. 그녀는 사물을 바라보는 방식이나 에너지가 대단한데요. 그 에너지로 독서클럽이며 성경 학습에 빠지지 않고 참여하면서 친구들 사귀곤 했습니다.

 

3. 우정에 투자하기
3. Invest in Friendships
twenty20.com/@cwellpics

캐서린은 “내 주변에는 훌륭하고 사랑스러운 친구들이 많이 있어요. 그들과 자주 연락하기 위해 노력하죠. 나는 파티를 열고 인생의 다양한 경조사를 함께 모여 축하한답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녀를 있는 그대로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일은 그녀가 자신을 사랑할 수 있게 도움을 줍니다.

 

4. 감각 깨우기
4. Dive Into Your Senses
twenty20.com/@lpowphotography

캐서린이 그녀 자신을 사랑하는 또 다른 방법은 모든 감각을 동원해 세상과 교감하는 겁니다. 매일 일출과 일몰을 보며 시각적으로 교감하고, 여름에는 바비큐 냄새, 가을에는 시나몬 향으로 후각적인 교감을 합니다. 또 봄꽃이 피어날 때 역시 그 향기에 취하죠. 그녀는 맛있는 음식을 음미하는 일은 일종의 종교적 체험과 같다고 말합니다.

 

얀, 64세, 보석 디자이너 및 요가 스튜디오 오너
Jan, 64, Jewelry Designer and Owner of a Yoga Studio
Melanie Andersen

얀은 역동적인 미소와 에너지가 가득한 눈, 인생에 대한 갈망으로 빚어진 아담하고 명랑한 여성입니다. 40년 이상 보석 디자이너로 활동했고 현재는 캘리포니아 헌팅턴 비치에 있는 요가 스튜디오 Harmony HB의 소유주입니다. 이곳에서 그녀는 요가와 댄스 수업을 듣고 마사지를 받고, 그녀가 직접 만들어 판매하는 Jan Palmer Jewelry 가게를 운영하고 있죠. 그녀의 창조적이고 열정적인 인생은 자신에 대한 무조건적인 사랑을 그대로 반영하고 있습니다.

 

5. 목적 찾기
5. Find a Purpose
twenty20.com/@kelsen28

얀은 “당신의 열정을 발휘하게 만드는 것을 찾고 모든 것을 바치세요.”라고 말합니다. 어렸을 때부터 보석과 사랑에 빠졌던 그녀는 수업을 듣고, 존경하던 이들과 연구하면서 커리어를 쌓았습니다. 그녀는 요가와 보석에 대한 열정은 사랑에 빠졌을 때와 비슷했습니다. 열정을 발산하면서 그녀의 인생이 바뀌었고 또한 자신에 대한 사랑과 존중을 실천하게 만들었습니다.

 

6. 심리치료 받기
6. Use Therapy as a Tool
twenty20.com/@taylor_hanigosky

얀은 심리의 복잡성과 다면성을 이해하기 위해 치료요법을 배우는 데 인생의 많은 시간을 썼습니다. 이런 방법을 통해 마음의 잡념을 버릴 수 있고 자신의 불완전함을 받아들일 수 있게 됩니다.

 

게일, 72세, 스키 강사, 개인 비서, 유모
Gayle, 72, Ski Instructor, Personal Assistant and Nanny
Melanie Andersen

게일은 한 아이의 어머니라고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활동적이고 섹시하며 달콤하고 긍정적인 여성입니다. 그녀는 모험을 좋아하고 항상 미소를 띄고 있습니다. 또한 신체 건강과 웰빙 라이프에 관심이 많죠. 그녀는 자신을 가꾸는 것이 자신에 대한 애정도를 높이는 방법임을 알려줍니다.

 

7. 매일 운동하기
7. Get Some Exercise Everyday
twenty20.com/@ivan_law

게일은 매일 운동합니다. 그녀가 좋아하는 운동은 자전거 타기, 수영, 스키, 하이킹, 요가입니다. 뉴욕타임즈의 베스트 셀링 작가이자 블루존스(Blue Zones)의 설립자인 댄 버트너(Dan Beuttner)는 행복하고 건강하게 오래 사는 사람들을 찾기 위해 세상을 다 뒤진 결과 그들은 매일 하루 한 시간 정도 자신의 방식으로 운동한다는 사실을 찾아냈죠.

 

8. 숙면 취하기
8. Get a Good Night’s Sleep
twenty20.com/@gerik

게일은 충분히 잤을 때 기분이 좋아진다는 것을 확실히 느낍니다. 잘 자면 자신을 비롯한 모든 사람들에 대해 더 긍정적이고 사랑스럽게 바라볼 수 있게 됩니다. 그녀는 매일 밤 같은 시간에 잠이 듭니다.

 

 

로사, 51세, 금융 본부장
Rosa, 51, Associate Director of Finance
Melanie Andersen

로사의 어머니는 늘 편찮으셨고 로사는 그녀를 언제 잃게 될지 불안했습니다. 어머니가 생을 마감했을 때 그녀는 깊은 슬픔에 빠져 있었죠. 인생에서 나아가야 할 길을 잃었고 건강 역시 시들해졌습니다. 그러다 어머니께서 세상을 떠나기 전 로사에게 하고 싶은 말을 남긴 편지 한 통을 발견했습니다. 편지에는 이런 내용이 쓰여 있었습니다. “사랑하는 딸아, 내가 너를 아주 많이 사랑한다는 것을 기억하렴. 건강을 잘 지키거라. 너는 매우 소중한 사람이다.” 로사는 어머니의 말씀처럼 건강한 삶을 이어갈 수 있었답니다.

 

9. 혼자만의 시간 갖기
9. Spend Time With Yourself
twenty20.com/@burnningbridges

회사에서 풀타임으로 일하고 남편과 두 딸을 돌보면서 그녀의 인생은 참으로 바빴습니다. 하지만 그녀는 머리를 쥐어뜯는 대신 쉬는 시간을 가졌죠. 일년에 몇 번, 그녀는 혼자 조용한 곳을 찾습니다. 온전히 자신을 위해 시간을 보낸 그녀는 자신의 가치를 상기시키고 한층 강해진 용기와 평화, 긍정적인 마음을 가지고 돌아옵니다. 혼자만의 시간을 갖는 일은 자신의 생각과 의견을 소중히 여기고 스스로를 성장시키는 발판이 되어 준답니다.

 

10. 긍정적인 것들 찾아보기
10. Give Yourself Permission to Be Happy
twenty20.com/@cassandramadeline

로사가 어머니의 편지를 받았을 때 그녀는 해야 할 일이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녀는 어머니가 돌아가신 이후의 시간동안 인생을 풍요롭게 만드는 좋은 것들을 찾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 예술, 시, 음악, 친구, 가족, 음식, 운동 그리고 자연 등. 로사는 모든 사람들이 자신에게 인생의 긍정적이고 행복한 것을 찾는 미션을 줘야 한다고 말합니다. 행복한 여자가 가장 예쁜 여자니까요.

 

<라잌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