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미분류

부자들의 성공 습관 9가지

Posted on
부자들의 성공 습관 9가지

사회적으로 성공한 사람들에게는 특별한 습관이 있습니다. 이 습관들은 뛰어난 아이디어와 동기, 인내와 약간의 행운을 가져다 주죠. 지금부터 부자들의 성공 습관 9가지를 알아 보겠습니다.

 

1. 명상합니다.

미국 헤지펀드 운용사인 브릿지워터 어소시에이츠(Bridgewater Associates)의 창립자인 레이 달리오(Ray Dalio)는 2013년 허핑턴 포스트에 “내 인생에서 명상은 그 무엇보다 큰 성공 요인이었다.”라고 얘기한 바 있습니다. 그 외에도 오프라 윈프리(Oprah Winfrey), LA다저스 구단주를 맡았던 루퍼트 머독(Rupert Murdoch), 러시 커뮤니케이션 최고 경영자인 러셀 시몬스(Russell Simmons), 아리아나 허핑턴(Arianna Huffington), 빌 포드(Bill Ford), 시스코 수석 부사장 패스마스리 워리어(Padmasree Warrior)도 명상이 성공의 중요한 요인이라고 말했습니다. 긴장을 풀고, 운동하고, 잘 먹고, 충분한 수면으로 몸과 마음을 달래주면 성공의 기회가 더욱 늘어납니다.

 

2. 일찍 일어납니다.

오바마 대통령을 비롯해 버진 애틀랜틱 항공사 회장인 리차드 브랜슨(Richard Branson), 트위터 공동 창립자인 잭 도시(Jack Dorsey), 래리 슐츠(Larry Schultz), 현재 애플사의 최고 경영자인 팀 쿡(Tim Cook), 제록스 CEO인 우르술라 번스(Ursula Burns)는 모두 일찍 일어나는 사람들입니다. 다른 사람들보다 하루를 일찍 시작해 개인적인 시간을 갖거나 운동 등을 하기 때문에 일찍 일어나는 사람들은 더 행복하고 능동적입니다.

 

3. 사교적입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사교의 중요성을 알고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네트워킹은 업무에서 더 나은 성과를 이끌고 직장을 구할 확률을 높인다고 하는데요. 네트워킹을 통해 성공한 사람들은 혁신을 일으킬 확률이 높았습니다. 데일 카네기(Dale Carnegie)의 고전 “친구를 얻고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방법”에 따르면 성공한 사람들은 불평하거나 비판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4. 항상 바쁩니다.

성공한 사람 중 게으른 사람은 없습니다. 그들은 주당 60-65시간을 일합니다. 미국의 전기 자동차 기업인 테슬라모터스의 대표인 엘론 머스크(Elon Musk)는 주당 80-100시간을 일하고 “이는 경영자가 가져야 하는 직업 의식”이라고 말합니다.

 

5. “NO”라고 말할 줄 압니다.

워렌 버핏은 “성공한 사람들과 정말 크게 성공한 사람들과의 차이는 “no”라고 말하는 횟수”라고 합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부정적인 것, 추가 업무, 시간을 낭비하는 활동에 “no”라고 말하면서 생산성을 높이는 데 집중합니다. 만약 어떤 일에서나 “YES”라고 말한다면 주의가 분산돼 해야 할 일은 완수하지 못하게 될 것입니다.

 

6. TV?시청 대신?독서를 합니다.

부자인 사람 가운데 67%만이 하루 한 시간 이하로 TV를 봅니다. 또한 부자의 6%가 리얼리티 쇼를 보는 반면 가난한 사람의 78%가 리얼리티 쇼를 즐긴다고 해요. 부자의 86%가 독서를 좋아하고, 88%는 하루에 30분 이상 자기 수양을 위한 독서를 합니다.

 

7. 내일 할 일을 미리 써 둡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전날 밤 자기 전에 내일 할 일을 적어 놓고 다음날 우선 순위를 정합니다. 어떤 일이 가장 중요한지 체크해 놓는 거죠.

 

8. 목표를 정하고 시각화 합니다.

Entrepreneur의 조엘 브라운(Joel Brown)은 다수의 성공한 사람들을 인터뷰하고 “성공한 사람들의 97%가 정기적으로 성공을 위한 목표와 계획, 비젼을 적어 놓는다.”고 말합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전날 밤 또는 아침에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을 정해두고 도전합니다.

 

9. 돈 관리에 철저합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재무 관리를 잘 합니다. 이들은 돈을 현명하게 투자하는 한편 긴급 자금은 따로 보관합니다. 하지만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는 아낌 없이 기부합니다.

 
<라잌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