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미분류

수면에 좋은 기본 요가 자세 6

Posted on
수면에 좋은 기본 요가 자세 6

쉽게 잠들지 못하고 뒤척이다 일어나서 시계 한 번 보고 다시 억지로 잠을 청해본 적 있으세요? 이런 일이 매일 반복돼왔다면 아주 지독한 불면증을 겪고 있는 것입니다.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겪고 있는 불면증. 대부분의 사람들이 먹고 자는 일을 염두에 두지 않고 시간을 쪼개가며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때문에 불면증은 치료가 어려운 골칫거리가 돼 버렸는데요. 라이프스타일을 조금만 바꿔도 불면증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일상 속 올바른 수면 습관 TIP

1. 너무 늦은 식사와 음주를 피하세요.

늦은 저녁과 자기 전 술 한 잔이면 일단 잠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면서 영양분을 분해하고, 보다 많은 에너지를 내게 되면 신체는 잠에서 깨게 됩니다. 자기 전에는 식사나 음주 대신 카모마일 같은 따뜻한 차, 디카페인 차를 마시거나 독서, 따뜻한 목욕이나 샤워를 하는 게 좋은 방법입니다.

2. 잠들기 전에는 스마트폰, 컴퓨터, TV 시청은 금물입니다.

이런 일들은 두뇌를 자극해 다시 한 번 각성하게 만듭니다. 각종 전자기기들을 침대에서 보이지 않도록 치우는 게 더 좋겠습니다. 대신 편안한 매트리스와 외부 불빛을 차단해주는 블라인드를 설치해 침실이 오직 휴식만을 위한 공간이 되도록 만들어주세요.

3. 잠들기 전 간단한 운동을 하세요.

몸을 피곤하게 하는 것이 정기적인 수면을 유도하는 방법입니다. 매일 잠깐이라도 운동을 하세요. 꾸준히 하는 운동은 두뇌가 엔도르핀을 배출하게 하고, 비타민D를 얻게 해 소화를 촉진시킵니다. 결국 신체가 피곤함을 느끼게 되죠.

 

 


다음의 요가 자세들은 심장 박동을 둔하게 만들어 마음을 가라앉히고, 하루의 긴장을 풀어 아기처럼 쌔근쌔근 잠들 수 있게 해줍니다. 영상을 따라 하다 보면 전보다 훨씬 푹 잘 수 있습니다.

 

1.?우파비스타 코나사나 (박쥐자세)

 

2.?살라바아사나 (메뚜기 자세)

 

3.?비파리타카리니 (역물구나무자세)

fitness, sport, people and lifestyle concept - man making yoga exercises on sand outdoors

4.?숩타바다코나사나 (누운나비자세)

 

5.?자타라 파리바르타나아사나 (한쪽 다리 틀어 비틀기)

https://youtu.be/AT8nEmMRF6s

 

6.?사바아사나 (완전 휴식 자세)

 

<라잌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