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미분류

why? 매일 수박을 먹어야 하는 이유

Posted on
why? 매일 수박을 먹어야 하는 이유

더운 여름, 수박만큼 달고 맛있는 디저트가 또 있을까요?

먹기 좋게 자른 수박을 한 조각 손에 들고 먹는 모습! 생각만으로도 시원해지는데요.

그런데, 혹시 여러분은 수박의 비밀에 대해 알고 계시나요?

그저 맛있는 과일이라 생각했던 수박이

알고 보면 우리 몸에 아주 좋은 영향을 끼치는 건강 식품이라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수박의 비밀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수박 한 컵을 152g으로 보고 그 안에 들어있는 성분을 살펴보면

나트륨 2g, 탄수화물 11g, 식이섬유 1g, 지방 0g에

하루 필요한 영양 가운데 비타민A 17%, 비타민C 21%, 철분 2%, 칼슘 1%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티아민, 리보플라빈, 니아신, 엽산, 마그네슘, 인, 아연, 구리, 셀렌, 리코펜, 베타인 등

다양한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매일 한 두 컵 정도의 수박을 섭취하면 다음과 같은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하네요.

 

1. 천식

수박에 함유된 비타민C가 천식 발병 위험을 낮춥니다. 단, 꾸준히 섭취했을 때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혈압 조절

미국 고혈압 저널(American Journal of Hypertension)에 따르면

수박이 중년층의 고혈압 초기 단계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동맥 기능도 향상된다고 합니다.

 

3. 암 예방

항산화 비타민C 등이 풍부한 수박은 암을 유발하는 활성산소의 형성을 막아줍니다. 또한 일부 연구에 따르면 리코펜 성분이 전립선 암을 예방한다고 합니다.

 

4. 장 운동 및 소화 기능

수박에 함유된 물과 식이섬유가 변비를 막아주고 장 운동을 촉진시킵니다.

 

5. 탈수 예방

수박은 수분 92%로 이루어져 있으며, 중요한 전해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더운 여름 탈수를 막아줍니다.

 

6. 염증 완화

콜린은 수면과 근육 운동, 학습 및 기억을 도와주는 아주 중요한 영양분입니다. 또한 세포막의 구조를 유지하고 각종 자극을 신경에 전달하며 지방 흡수를 돕습니다. 뿐만 아니라 만성적인 염증도 완화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7. 근육통 완화

수박과 수박즙은 근육의 통증을 줄여 운동 후 근육의 회복 시간을 앞당겨줍니다. 연구에 따르면 수박에 함유된 아미노산 L-시트롤린이란 성분이 근육통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8. 피부 관리

수박에 들어있는 비타민A가 피부 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윤기나는 머릿결 유지를 위해서는 적당한 피지가 필요한데, 비타민A가 피지 생성을 도와주기 때문입니다. 비타민A는 피부와 모발을 포함한 모든 신체 조직의 성장에 꼭 필요한 영양분입니다.

 

<라잌스>